마리아 샤라포바 타고난 경쟁자

특별한 성공 비결

"저는 제2의 누가 아니라, 최초의 마리아 샤라포바입니다."

마리아 샤라포바 이전의 여성 테니스 선수들은 실력만 출중하거나 외모만 빼어난 경우가 많았을 뿐 실력과 외모를 모두 겸비한 선수는 매우 드물었습니다. 아름다운 외모와 재능, 결단력을 모두 갖춘 샤라포바의 등장은 그만큼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름다우면서도 우아한 품격을 간직한 샤라포바는 지치지 않는 열정과 특유의 침착함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선수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압박에 굴하거나 포기하는 법이 없는 그녀는 남녀 스포츠 선수를 통틀어 가장 완벽하고 열정적인 선수입니다.

...태그호이어처럼

마리아 샤라포바는 결코 도전을 멈추지 않습니다. 태그호이어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결코 압박에 굴하지 않습니다.
4살 때 처음 테니스 라켓을 쥔 그녀는, 6살에 이미 스트로크의 힘과 스피드로 모스크바 최고의 선수들과 코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7살, 플로리다로 이주했을 당시 그녀는 영어를 전혀 하지 못했습니다. 9살, 드디어 언어를 습득하고 최고의 테니스 아카데미에 입학하게 됩니다...

13살, 첫 번째 주니어 대회 우승을 차지합니다. 17살, 윔블던 우승컵의 주인공이 됩니다. 아직 어린 소녀였지만 세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게된 그녀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패션 및 연예 잡지까지 진출하며 대형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기존의 많은 어린 천재들처럼 그녀도 곧 무너지게 될까요? 18살에 세계 랭킹 1위에 오르고 19살에 US 오픈 챔피언을 차지하면서 그녀는 답을 주었습니다. 한때 어깨 부상으로 출전이 좌절되기도 했지만, 최선의 노력 끝에 경기력을 회복하고 오스트레일리아 오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그녀의 세 번째 그랜드 슬램을 기록합니다. 다음 도전 과제는 클레이 코트였습니다. 클레이 코트에서도 완벽한 경기를 펼치기 위해 슬라이드 기술을 익히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전보다 더욱 빠르고 자신감 넘치는 민첩한 플레이를 완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시련은 다시 찾아왔습니다. 그녀를 괴롭히던 어깨 부상으로 선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중대한 수술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샤라포바는 이에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나아갔습니다. 그녀는 2011년 세계 랭킹 10위를 기록하며 코트로 돌아왔고, 이듬해 프랑스 오픈 클레이 코트에서 놀라운 성적으로 우승을 차지, 세계 랭킹 1위로 올라서고 테니스 최고의 엘리트 그룹인 커리어 그랜드 슬램 클럽에 가입함으로써 다시 한번 답을 주었습니다. 최고가 되기 위하여 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서 최선을 다하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운동 선수, 마리아 샤라포바는 태그호이어와 마찬가지로 한계를 거부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압박에 굴하지 않는 시대의 개척자입니다.

자세히 보기

홍보 대사

지난 150여 년 동안 태그호이어는 수많은 도전에 직면하면서도 물러서지 않고 과감하게 돌파해 왔습니다. 태그호이어는 유서 깊은 스위스 워치메이킹의 전통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정밀도와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도전해 왔습니다. 태그호이어는 브랜드 홍보대사들의 삶처럼 자신만의 룰을 세우고 자신만의 길을 선택하며, 결코 멈추지도, 타협하지도, 압박에 굴하지도 않습니다.